p.93 밀레니엄 세대에게는 믿기지 않는 이야기일 테지만, 노키아가 카메라를 장착한 휴대폰을 처음 만들었을 때는 판매 성적이 저조했다. 전화기에 왜 카메라 기능이 필요한지 아무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노키아의 제품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이 아니었던 것이다. 노키아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눈길을 사로잡는 젊은 커플들을 고용해서 타임스퀘어같이 사람이 많은 관광 명소들을 돌아다니며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사진을 찍어 달라고 부탁하게 했다. 커플이 사람들에게 전화기를 건넬 때마다 카메라를 언제나 휴대하면 편리하다는 생각을 미래 고객들에게 심어 줬다. 카메라를 장착한 휴대폰을 출시한지 2년 만에, 사람들이 매년 휴대폰으로 찍는 사진 수가 사진술이 발명된 이래 150년 동안 찍은 사진수를 넘어섰다.
p.109 제자가 준비되면 스승이 나타난다. 제자가 진정으로 준비가 되면 스승은 사라진다. _노자
노키아가 휴대폰에 카메라를 부착하여 그 부분에 최고가 된 이야기가 나온다. 처음에 사람들은 카메라와 휴대폰이 따로 있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컸다. 하지만 자꾸 사람들에게 노출을 하다보니 그 노출은 사람들의 인식된 습관을 바꾸게 되었다. 이는 사업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귀감이 될 수 있다. 책을 읽다보면 이런 통찰을 배우게 된다. 나도 내가 준비하는 사업에 사람들의 기존 습관 패턴을 바꿀 수 있는 아이디어로 승부를 걸어야겠다.